Unretirement (4) – TV와 Youtube를 끄자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고 은퇴를 하면 TV를 보는 시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평균 4시간은 TV를 보는데 보낸데요. 요즘엔 Youtube까지 있으니까 사실상 Media를 보는 시간이 엄청 많은거죠. TV나 Youtube를 보고 있으면 뭔가 얻는 것 같다가도 그렇게 하루 이틀 살다보면 사람이 점점 사람들과 멀어지고 혼자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점점 낡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TV와 Youtube를 껐습니다. 설겆이 하는 시간에만 잠깐 Youtube를 듣지 그 이후에는 전혀 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책을 읽거나 논문을 읽거나 블로그를 쓰거나 일기를 씁니다.

TV를 꺼야한다는 것은 제가 영어원서로 된 은퇴 관련 서적에서 읽은 내용인데 정말 많는 얘기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는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보다 서 있는 시간을 늘여야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본래 서 있도록 되어 있는데 현대인들은 앉아서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한 건강과 몸의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고 해용. TV나 Youtube를 보면 앉아서 보게 되잖아요? 그래서 그것도 또 안 좋다고 해요.

그러니 일단 TV와 Youtube를 끄고 책을 읽거나 일기를 쓰거나 저처럼 블로그를 쓰면요 정말 좋습니다. 생각이 점점 커지고요 그리고 사람들과 대화할 주제가 넓어져서 인간 관계도 좋아져요. 일기를 쓰는 것의 장점 하나는요 남들에게 불만이 있거나 혹시 안 좋은 일이 있더라도 일기로 풀고 나면요 막상 그 사람과는 웃으면서 대할 수 있더라구요.

한번 우리 같이 해 보지 않으실래요? TV/Youtube 끄고 책을 손에 들고 읽고 일기를 쓰는 거요.

3 thoughts on “Unretirement (4) – TV와 Youtube를 끄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