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탑스쿨에서 박사과정이나 포스닥 과정 중이신 분들 중에서 빅파마나 바이오텍에서 일하고 싶으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어떻게 회사의 정보들에 접근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막연한 느낌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상장회사들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홈페이지에 “Investors”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Merck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Investors 메뉴 안에 5가지의 또다른 메뉴가 나타나죠. – (1) Investors overview (2) Events & presentations (3) Financial information (4) stock information (5) Investor resources 입니다. 이 중에서 우리가 관심이 있는 것은 (2) Events & Presentations 입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들어가서 “Past Events“를 누르면 각각의 연도에 발표한 내용들이 모두 나와 있습니다. 제가 Merck를 좋아하는 이유는 친절하게 “Transcript“를 함께 만들어 주기 때문인데요. 기업 CEO, CSO, CTO와 같은 최고위급 임원들의 수준높은 발표를 공부할 수 있는 너무나 좋은 도구입니다.
이 중에서 “2022년의 연차미팅 (Annual Meeting)“으로 갑니다. 올해는 5월 24일에 열렸죠?

5월 24일의 연차미팅 (Annual Meeting)을 보시면 “Presentation (슬라이드)“, “주주총회 투표결과 (Vote Results)“, “발표문 (Transcript)“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슬라이드와 발표문을 같이 보시면 좋겠죠?
또 5월 11일에는 Bank of America 증권부의 2022년 Healthcare conference에서 발표한 것이 있네요. Webcast에 등록하시고 들으시면 되구요 “발표문 (Transcript)”과 함께 들으셔도 됩니다.
다른 자료들도 관심이 있으시면 보시면 됩니다.
Merck의 Investors 자료들은 발표공부에도 좋고 영어공부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빅파마의 연구와 판매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One thought on “커리어코칭 (16) – Merck의 투자 프리젠테이션으로 공부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