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바이오텍에서 신약개발하는 사람으로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보스턴에서 한국인으로 회사를 설립하시고 신약개발에 실적을 내시고 계시는 고종성 박사님은 저의 롤모델이십니다.
LG화학에서 개발하신 당뇨치료제인 제미글로는 한국 신약 최초로 천억원을 돌파해서 3-4년째 천억 이상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잘나가는 ‘제미글로’ 추가 특허등재…후발주자 철벽 수비 – 메디팜스투데이 5/13/2022
제미글로의 API는 Gemigliptin tartrate입니다. 이에 대한 연구자료는 아래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신약은 유한양행과 개발한 렉라자 (Lazertinib)이라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을 개발하신 공로로 라이나 50+어워즈를 받으셨군요.
레이저티닙에 대한 자료는 아래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고종성 박사님은 현재 제노스코사의 대표로 계시고 제노스코의 신약 파이프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인 | “19-제미글로, 31-레이저티닙…3번째 신약은 제노스코 화단에서” – HitNews 1/25/2021
올해에는 KBS다큐에도 나오셔서 후배들을 키우기 위해 신약개발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최근에는 치매의 종류인 Alzheimer 치료제 개발에도 노력을 하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발표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남들은 은퇴하는 나이에도 정말 청년같이 열심히 일하시고 계십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더 좋은 신약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