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Boston 임박사입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최대한도로 열심히 사는 분들을 만나면 그 기쁨은 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우연히 LinkedIn에 이 분이 남긴 글을 보고 이 분의 Blog까지 따라가 보게 되었는데요 저의 KAIST 화학과 후배님이신 건 맞는데 배울게 굉장히 많은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Inspire Dr Helen Kim SG의 Singapore 이민생활
이 분의 Blog입니다.
구조화학으로 PhD를 하고 자폐아를 키우는 Working Mom이시면서 Sigapore에 사시면서 Singapore과 한국의 Biotech Crossover Partnership을 위해 애쓰는 분이십니다.
최근에 Burnout 증후군이 있으셔서 일을 그만두시고 잠시 쉬시게 되었다는 글을 LinkedIn에 올리셨는데 그 글에 많은 분들이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시더군요.
다니던 직장은 그만 두셨지만 1인 기업은 시작하셨기 때문에 일을 완전히 그만두신 것을 아닌 것 같습니다.
2021년초에 HitNews에 이 분의 Interview 기사가 실렸는데요 Global Big Pharmaceuticals와 한국 Biotech을 사업 Partner로 연결하고 싶다는 포부를 보여주셨습니다.
한국인 | “글로벌 제약 50곳 도장깨기…싱가포르의 Anti-Fragile” – HitNews 1/8/2021
Singapore에는 20여년 전에 대기업에 다닐 당시 Business Development 차 몇일 머문 적이 있는 것이 전부인데요. 세계 곳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