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IAN (30) -조성진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을 직관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이국땅에 살면서 탁월한 한국인을 만나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오늘 마침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이 있어서 아내와 함께 보고 방금 돌아오는 길입니다. 오늘의 곡은 Ravel의 Piano concerto for the left hand in D major인데요 이 곡은 왼손으로만 치는 것인데도 두손으로 치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나 훌륭한 연주였고요 이 곡이 끝나고 청중 전체가 두번이나 Ovation을 하는 바람에 조성진 피아니스트가 다시 피아노에 앉아 앵콜곡을 연주해 주었습니다.

이상하게 뭔가 뭉클한게 올라오는 것 같고 울컥하는 것을 참느라 좀 힘들었습니다. 한국에서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공연 티켓 구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다고 들었는데요.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보는 것도 좋겠지만 보스턴 시내에서 하는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강렬한 피아노 곡과 모든 청중들의 Ovation을 들으니 너무나 감개무량합니다. 피아노 치시는 모습은 볼 수 없지만 오늘 연주곡은 들을 수 있는 Youtube가 있어서 링크를 올립니다.

다음달에는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보스턴에서 들을 수 있다고 해서 또 예약을 해 놓았습니다. 이게 왠일인가 싶고 이런게 바로 보스턴 사는 소확행이 아닐까? 라는 마음이 드네요.

너무나 행복한 2024년 1월 토요일밤입니다.

One thought on “BOSTONIAN (30) -조성진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을 직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