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cket List (34) – Registered Investment Advisor (RIA)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버킷리스트에 하나 더 넣을 것이 생겼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할 수 있는 좋은 자격증이 없을까? 하고 생각을 하면서 지내는데요. 그 중에 좋은 것이 Registered Investment Advisor (RIA)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보면 세가지의 Financial Advisor가 되는 길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Registered Representative로 회사에 소속되어서 투자상품을 파는 것이고 두번째는 보험 에이전트가 되어서 보험상품을 파는 것입니다.

이와 달리 RIA는 고객을 위해 투자상담을 해 드리고 시간당 fee를 받는 일이죠.

이것이 되는 것에 대해 아래 좋은 가이드가 있습니다.

How to become a registered investment advisor in 5 steps

일단 첫단계는 Series 65 시험에 통과해야 하는군요. 72점 이상을 받으면 통과하는 객관식 시험입니다.

마일모아의 도코님이 하시는 은준위 (은퇴준비위원회)에 보니까 도코님도 이 자격증을 따시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셨네요.

재정 설계 사업을 시작하는 이유

작년 11월 경에 시작하신 것 같군요.

예전에 이 서비스를 받으려고 했던 적이 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너무 실망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스스로 하기로 한 적이 있거든요. 돈보다는 도움을 드리는 일을 하고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