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가장 존경하는분들이 여기저기 기웃거리지 않고 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한우물을 파는 분들이라고 여겼습니다. 오늘 소개할 분은 1980년대부터 시작된 Antisense Oligonucleotide라는 한 분야를 지난 40여년간 개척하신 Stanley T. Crooke 박사님입니다.
Stanley 박사님은 1989년에 Isis Pharmaceuticals (현재 Ionis Pharmaceuticals)를 설립하시고 2020년에 퇴직하실 때까지 31년간 Ionis의 Founder이자 Chairman & CEO로 일하셨습니다. 이 분이 은퇴하신 건 아닌 것이 Ionis Pharmaceuticals에서는 퇴직을 하셨지만 희귀병을 위한 n-Lorem Foundation 을 설립하시고 이곳의 Chairman으로 이제는 환자들을 위해 일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Stanley 박사님이 n-Lorem Foundation에 대해 팟캐스트에 나와서 설명하시는 영상이 있습니다. Ionis Pharmaceuticals에 대해서도 잠깐 설명을 하십니다.
그리고 본인의 연구인생을 적은 글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래에 있는 5-페이지의 글입니다.
또한 Nucleic Acids Research 2022년에 8페이지로 비교적 상세히 Ionis Pharmaceuticals를 설립하시고 Antisense Oligonucleotides 분야에서 일하며 발견한 Milestone에 대해 얘기하시는 것이 나옵니다.
저도 Stanley 박사님을 Role Model로 해서 회사를 위해, 환자를 위해, 사회를 위해 일하는 과학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이 분이 최근에 발견하신 Science에 대해서도 나누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