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우면 지는거다 (50) 허당완보 이종섭 “매일 공연 보는 남자”

안녕하세요 보스턴 임박사입니다.

제가 한 때 유튜브를 정말 열심히 듣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유튜브의 많은 내용이 클릭수를 올리기 위해 쓰여진 것일뿐 사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닐까? 해서 요즘은 책을 주로 읽는 편입니다. 그래도 집에서 설겆이를 하거나 (싱크대에 그릇이 있는 걸 싫어해서 설겆이는 평생 제가 담당했어요.) 회사에서 차까지 이동하는 등의 시간 동안에만 유튜브를 듣는데 이 짧은 (?) 순간에 제 귀에 들어온 것이 있었습니다.

천수를 누린 삼성 퇴직자는 퇴직후 이렇게 삽니다 – 퇴직학교

이 분은 삼성물산에 1988년부터 2023년까지 35년간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부장으로 퇴사하셔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시다가 “공연을 하거나 보러 다니자“라고 마음을 먹고 공연을 주로 하며 살고 계시는 분입니다.

위의 유튜브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삶을 좀 심플하게 생각하시고 사시려는 것 같고 그래서 그런지 목소리에 힘이 있습니다.

이 분은 블로그도 운영하시는데요.

허당완보 이종섭의 “매일 공연 보는 남자”

35년 직장 생활을 끝내고 인생2막 남은 인생을 어릴적 꿈이었던 노래와 춤, 몸짓 – 공연과 함께 합니다. 나의 묘비명에 이렇게 씁니다. “한 평생, 공연을 즐기고 나누며 행복했어요. 안녕~

삼성물산을 퇴사하시는 2023년 7월 28일에 이렇게 글을 남기셨네요. (링크 참조)

오늘 공연 News 7월 28…안녕하세요 ~매일공연보는남자 입니다.

이종섭님이 거의 매일 공연을 보시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공연 리뷰와 정보가 계속 블로그에 올라오는 군요. 자기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해서 실천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재미있네요.

응원합니다. 허당완보 이종섭님…

Leave a comment